시사 * 경제

[스크랩] Greyerz –우린 막 세계적 전환점을 목격하였다

wisstark 2018. 10. 22. 20:50

Greyerz –우린 막 세계적 전환점을 목격하였다

(Greyerz – We Have Just Witnessed A Global Game-Changer)

2018 10 21, USAWatchdog


세계가 다음 위기로 더 가까이 가면서 QE와 통화의 역사적 움직임을 예상했던 Greyerz는 우린 막 세계적 전환점을 목격하였다고 KWN에 말하였다.

 

강세론들은 극히 위험

Egon von Greyerz:  강세론들은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그들은 강하고 격렬하며 지구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장기 강세장의 꼭지에서 예상되는 바로 그것이다. 손상되었든 혹은 약화되었든 강세론은 여전히 계속될 것이고 그것은 여러 주식 시장들과 함께 하는 그 경우이다. 일부 시장들은 세계적으로 꼬지를 친 한편으로 다른 시장들은 진짜 강세를 보여준다. 일주 전에 시장들은 큰 하락들에 물결이 일렁거렸다. 그것은 십년 강세장의 끝을 신호하는 것인가 아니면 강세장이 훨씬 더 높은 수준으로 돌파하기 전의 또 다른 짧은 조정인가?

 

분명히 할 것은 세계 경제와 세계 주식 시장들이 역시상 최대 거품의 끝에 있다는 것이다. 금융 시스템이 파열하는 것을 막고자 중앙 은행들과 정부들로부터 유례없었던 부양에 의해 부추겨진 거품이다.

 

우리들 많은 수가 알고 있듯이 신용 확장은 표를 얻기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비싸지 않은 방법이다. 그리고 그것은 정부들이 돈이 바닥날 때 인위적으로 경제가 계속 굴러가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다.

 

그래서 거품들이다

그래서 거품들은 사람들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확장될 수 있다. 중국의 시장과 같은 많은 세계 시장들은 25% 하락하여 꼭지를 기록했다. 미국 지표들 같은 다른 시장들은 마침내 길의 끝에 도달한 듯 보인다. 건전한 투자 시장들 기능은 자본의 부족에 효율적으로 근거하였다. 그러나 자본이 끝없고 윤전기나 컴퓨터 입력에 의해 마음대로 창출될 수 있을 때 시장들은 더 이상 건전하거나 효율적이 아니다. 그리고 이것은 현재의 모습이다. 오늘날 시장이나 경제에 대하여 건전한 것은 없다. 프로그램 거래와 결합된 정부와 중앙 은행 조작은 여러분이 알고 있는 건전한 시장과는 한참 거리가 멀다. 그러나 이는 오늘날 시장들을 지배하는 병든 시스템이다. 어느 보통 투자자도 무한한 액수의 자본에 의해 뒷받침되는 프로그램 기반 시스템에 대하여 경쟁할 수 없다.

 

프로그램인 알고스의 정의를 보자. 그리스로 그것은 고통을 뜻하며 이 조작된 시스템에 대항할 기회가 없는 보통 투자자들에게 그것은 분명 괴롭히고 있다. CFI(기업 금융 기관)의 알고스의 정의를 보면 그것은 보통 투자자들은 완전히 불이익을 본다고 확인해준다.

...




그래서 알고스는 항상 인간 거래인을 이기고 그것은 고통을 가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우리에게 고통스러운 불이익을 주는 것이다. 대대적인 컴퓨터 힘과 더욱 큰 자본에 접근하지 못하는 거래인에 대한 누적된 확률과 함께 많은 투자 은행들이 결코 순 손실의 거래 달 심지어 순 손실의 거래 알을 갖지 않는 것인지 이해하기란 쉬운 것이다.

 

최근 글에서 내가 표현한 것처럼 나의 선호하는 시나리오는 주식 시장들이 이제 꼭지를 기록했고 큰 장기 약세장을 시작하고 있다는 것이다. 항상 그렇듯이 내가 전에 언급했던 대안 시나리오가 있다. 1990년 이후 7배가 오른 1999 2월 나스닥에서 우리가 본 것처럼 강세론은 쉽게 죽지 않으며 대대적으로 크게 연장된 듯 보였다. 그땐 모든 아마추어 투자자들이 가정주부이든 혹은 주유소 직원인든 모두 기술주 전문가들이라고 선언되었다. 1999 1월에도 9년간의 사장의 대대적인 상승과 함께 강세론은 쉽게 포기하지 않았다. 이어지는 13개월 동안 나스다은 79% 붕괴 전에 두 배 이상 올랐다.

 

두 가지 시나리오는 재난으로 끝난다

그래서 스탠베리 리서치의 스티브 슈게러드의 용융 시나리오는 분명 가능성이 있다. 스티브는 엄청난 추적 기록을 가졌으며 그는 향후 6-12개월 동안 우리가 시장들에서 대대적인 최종 상승을 볼 것이며 그것이 끝날 때 그것은 더 큰 붕괴를 일으킬 것이라고 확신한다. 보통 그렇듯이 우리는 그러면 우리는 지붕 위의 바이올린의 테비가 생각했던 것처럼 "한 쪽엔 그리고 다른 한 쪽"을 갖는다. 분명한 것은 두 시나리오 모두 재난으로 끝난다는 것이다. 유일한 질문은 그 불가피한 붕괴가  6-12개월 안에 일어날 것인지 혹은 더 일찍 올 것인지 이다.

 

그 위험 기피와 부의 보전은 지금 되는 것이고 시장 상승이 더 된다고 해도 금과 은 보유는 걱정하지 않는다. 그것이 올 때마다 그는 다가오는 재난으로부터 자신은 보호받는다는 것을 안다. 영원한 강세론은 시장이 50% 하락한다고 해도 그리고 시장이 75% 하락하여 가렵기 시작해도 투자에 머물 것이다. 대부분 장기 투자자들은 내 견해로는 가장 가능성이 높은 90% 이상 하락한다고 해도 투자에 머물 것이다.

 

개인적으로 나는 적은 규모의 귀금속 주식들에 대한 것을 제외한 일반 주식 시장에 노출되지 않는 것을 선호한다. 진짜 조심스러운 것은 취약한 금융 시스템에도 노출되지 않는 것이다. 은행들은 현재의 형태로 살아남지 못할 듯 하다. 그들은 고객들 자산들이 압류되는 것을 의미하는 대대적인 구제 금융으로 구제될 수도 있다. 또한 다가오는 무한한 돈 인쇄와 통화들 가치 하락으로 인해 여러분이 은행에 넣어두는 어떤 돈도 가치가 없어질 것이다.

 

여러분은 최종 가능성 있는 주식 시장 상승을 타는 것보다는 귀금속들을 소유함으로써 여러분은 잠 더 잘자고 여러분 자산들을 보호하게 될 것이다. 또한 주식 시장이 상승한다고 해도 금은 이제 2011년 이후 조정을 최종적으로 마친 듯하며 새로운 고점과 그 너머로 가고 있는 듯하다.

 

우린 세계적 전환점을 막 보았다.

금은 재개하는 강세장의 흥미롭고 상당한 확인을 막 가졌다. 금은 중국 위안으로 2년 동안 삼각형 안에서 거래되었다. 중국인들은 일부러 금 가격을 낮게 눌렀다고 일부 사람들은 믿는다. 이것이 사살이든 아니든 혹은 좁은 영역이 우연이든 우린 모른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위안 표시 금은 지난 10일 동안 이 2년간 삼각형을 뚫었다는 것이다. 이는 대단히 중요한 기술적 신호이고 모든 통화들에서 19년간의 상승 추세가 다시 재개되었다는 것을 확인해주는 듯하다.



또 다른 강력한 기술적 신호는 다우/금 비율이 지난 2주 동안 8% 하락한 것이다. 이 붕괴가 향후 몇 주 동안 확인되면 우리는 먼저 그 비율이 2011년에 있었던 6수준으로 돌아가는 것을 보게 될 것이고 결국 1980년의 11 수준으로 돌아갈 것이다. 이는 1온스의 금이 다우 1단위를 산다는 것이다. 오늘날은 20단위가 필요하다.



 


위의 차트가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은 다우가 1999년 이후 금에 대하여 크게 실적이 앞섰다는 것이다. 2009년 이후 주식의 큰 상승에도 불구하고 다우는 여전히 금 세기에 금에 대하여 53% 하락했다.

 

그래서 우리가 주식 시장들에서 새로운 고점을 가든 안 가든 금과 은은 이제부터 주식들에 앞선 실적을 낼 듯하다. 특히 다가오는 부의 파고의 몇 년 동안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대대적 세계 시스템 위험들에 대하여 그보다 나은 보험은 없다.

 

자유 금

나는 새로운 금 본위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는 자유 금을 좋아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연준 의장이 되기 전인 1966년에 알랜 그린스팬이 한 말에 동의한다.

 

“금 본위제의 부재에서 인플레이션을 통한 압류로부터 저축을 보호할 방법이 없다. 가치의 안전한 보관이 없다. 적자 지출은 부의 압류에 대한 책략일 뿐이다. 금은 이런 교활한 과정의 길에 방해가 되고 있다. 그것은 재산권의 보호자로서 서 있다. 이것을 이해한다면 금 본위제로 향하는 국가통제주의자의 적대감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출처 :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글쓴이 : 홍두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