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경제

[스크랩] Dave Kranzler, 최근 금 상승 이면을 벗기다

wisstark 2017. 1. 19. 13:46

 Dave Kranzler, 최근 금 상승 이면을 벗기다

(Associate of Paul Craig Roberts Exposes What Is Really Behind Gold’s Recent Spike)

2017 1 18, KWN


미국의 전 재무부 차관인 폴 크렉 로버츠 박사의 동료인 Dave Kranzler는 최근 금 상승의 이면을 벗겼다.

 

Dave Kranzler:  달러는 선거 후에 다우와 S&P와 함께 거의 급등했다. 그 움직임은 어떤 측면에서도 기본적 사항들에 의해 뒷받침된 것이 아니었다. 그 보다는 "희망"이라는 공허한 약속에 의해 부추겨진 타성 추종 시합이었다. "희망"은 사후의 삶을 믿는 이들에겐 타당한 감정인 한편으로 타당한 기본적 요소들 부재 속에서 "희망"은 급속히 두려움으로- 돈을 잃는다는 두려움으로 바뀔 수 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그 응답자들이 미국 달러의 매수 거래는 가장 과도하게 붐비는 거래라고 설명한 월가 전문가들의 조사를 내놓았다. 달러 지수는 올해 초 이후 이미 약 3.5% 하락했다. 만약 그 지수가 100을 뚫고 내려가면 달러 매수 포지션으로부터 현재의 탈출은 급속히 출구로 향하는 질주로 바뀔 수 있다.

 

이것의 반대 쪽에는 금이 있고 지난 12월 말 이후 거의 6% 올랐고 은은 12월 저점 이후 7.8% 상승했다. 달러 대비 금을 움직이는 기본적 요소들은 미국 재무부 부채 발행의 지속적인 급증이고 그것은 지난 8년 동안 두 배가 되었으며- 급속히 팽창하는 무역 적자와 정부 지출 적자- 넘치는 엉터리 경제 보고서들에도 불구하고 경제 활동을 수축시키고 있다

 

트럼프를 위한 신속한 반창고 치료는 달러를 더욱 하락하게 하는 정책을 실행하게 할 것이다. 그는 오늘 많이 재잘거렸다. 금의 급등은 그런 것 때문이다.

 

금의 최근 급등 이면에는 진짜 무엇이 있는가?

금의 상승의 50%는 월요일에 일어났고 한편으로 미국은 마틴 루터 킹의 탄생을 가념하여 그리고 트럼프의 재잘거림 전에 시장을 닫았었다. 이것이 우리에게 말하는 것은 달러가 매도될 것이라는 예상 외에 금에서 그런 움직임 이면에 다른 요인들이 있다는 것이다.

 

연준 총재들 중 한 명인 라엘 브레인하드는 오늘 연설을 했는데 자신은 2017년 중 네 번의 금리 인상 위협에서 일부 후퇴를 한다고 했다. 우리는 이것이 온다는 것을 알았다. 금은 특히 12월 소매 판매/소비자 지출 재난을 반영하여 다음 회의에서 일어날 것 같은 통화 정책에서 연준 입장의 완화를 금은 예상하기 시작하였다.

달러 지수에서 달러가 100이하로 내려가면 햇지펀드는 달러 매수와 종이 금 매도애서 달러 매도와 종이 금 매수로 바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시작일 뿐이다. 모디의 현금 제거 조치는 인도의 금 수입에 대한 제동을 하는데 실패하였고 중국과 러시아는 실물 금의 엄청난 양을 계속 빨아당기고 있다. 이는 헤지 펀드가 주도하는 종이 금/은 거래에 '물질'을 주입하는데 일조할 것이다.

출처 :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글쓴이 : 홍두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