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경제

[스크랩] Celente – 세계 시장들에서 난장판이 일어날 수도 있다

wisstark 2018. 7. 12. 15:39

Celente – 세계 시장들에서 난장판이 일어날 수도 있다

(Celente – All Hell May Break Loose In Global Markets)

2018 7 11, KWN


세계 상위 추세 예측가인 Gerald Celente는 세계 시장들에서 난장판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경고하였다.

 

관세 이야기보다 더 큰 것: 시장을 움직이는 석유, 달러와 구리 박사

Gerald Celente: 그렇다, 세계 주식 시장들은 무역 전쟁이 격화되면서 추락하고 있지만 2월에 우리가 예상한 것처럼 9년간의 강세장이 끝난, 고평가되어 있고 과다 레버리지 되어 있는 시장들을 움직이고 있는 훨씬 더 큰 기본적 사항들이 있다.

 

금융 매체들은 관세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한편으로 유지되어 온 시장 실적들의 보다 더 강력한 결정요인들이 주요 추세 지표들이 있다: 석유, 달러와 구리이다.

 

무역 전쟁의 두려움보다 더 큰 것은 석유 전쟁이며 이란에 대한 트럼프 정부의 행동에 의해 가속되고 있고 그것은 올해 이미 60% 넘게 가격을 올려왔다.

 

석유 가격들은 달러 기반이다. 달러가 상승하고 석유 수입 국가들의 통화가 하락하면서 그들은 관세 위협보다 훨씬 더 큰 강력한 경제적 하락 압력에 직면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인도는 필요한 에너지의 약 80%를 수입한다. 감속하는 그 경제와 달러에 대하여 7.4% 하락한 루피와 함께, 오늘 브렌트 석유는 6% 하락했다, 석유가 배럴 당 80달러를 넘으면 그것은 그 경제에 추가 압력을 가할 것이다. 

 

세계 2위 경제인 중국도 그렇다. 앞서 우리의 추세 경계들에서 상세하게 설명한 것처럼 전반적인 중국의 지표들은 위안과 함께 하락하고 있으며 이제 달러에 대하여 11개월간 최저이다. 석유가 완만하게 하락하고 달러가 상승이 계속된다면 중국 경제는 부정적으로 영향을 받을 것이다.

 

경고 신호인 구리 하락

다른 주요 시장 지표는 구리이다. 첨단 기술에서 중공업까지, 건설, 기반 산업과 생산 영역 전반적으로 구리 박사는 경제 성장을 주도하는 것이다.

 

4주 동안 구리는 6 7일에 기록한 4년간 고점에서 14% 하락했다. 그 급락은 약한 수요, 세계 구리의 약 50%를 소비하는 특히 중국에서, 약해지고 있는 수요를 반영하고 있다.

 

추세 예측:

다시 상승하는 석유 가격, 강세를 띠고 있는 달러와 미국 금리들의 상승은 세계 경제를 흔들 태세이다.

 

이미 이들 요인들은 올해 초 5%에서 연말까지 우리의 예측인 4%까지 세계 성장에 대한 시장 예측들을 낮추게 될 주요 요소이다.

 

더구나 247조 달러의 기록적이며 역사적으로 높은 속도로 상승하는 세계 부채와 함께 미국 연준이 공세적으로 금리를 올린다면 부채 부담은 증가할 것이고 위험 수준들은 가속될 것이다.

 

그리고 앞서의 우리 추세 경계들에서 언급한 것처럼 금은 궁극적인 안전 자산이다. 그래서 무역 전쟁이 급박하다면 금 가격들은 하락이 아닌 상승을 할 것이다.


출처 :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글쓴이 : 홍두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