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경제

[스크랩] Dave Kranzler, 중요한 이 시장은 붕괴될 태세

wisstark 2017. 3. 15. 19:11

Dave Kranzler, 중요한 이 시장은 붕괴될 태세

(Associate of Paul Craig Roberts Just Warned This Major Market Is Ready To Collapse)

2017 3 13, KWN



세계가 연준의 금리 인상 결정을 기다리는 가운데 오늘 미 재무부 전 차관이었던 폴 크렉 로버츠 박사의 동료인 Dave Kranzler는 중요한 이 시장이 붕괴될 태세라고 경고를 하였다.

 

이는 전국에 걸쳐 일어나기 위한 시작

Dave Kranzler:  한동안 뉴욕 주택 시장에서 약세는 최고급에 기인하였다. 가격 역동성은 모든 가격 부분으로 확산될 것으로 나는 말한다. 그것은 고도의 지능이 아니라 그냥 공급/수요/가격 경제학이다. 뉴욕에서 원룸 대여는 2월에 가장 크게 하락하였다. 같은 역동이 전국의 다른 가장 인기 있는 도시들에서도 일어나기 시작하고 있다.

 

임대 시장에서 확산되는 가격 약세를 악화시키는 것으로 기록적인 수량의 새로운 물건들이 향후 2년에 걸쳐 전국에서 시장을 강타할 것이다. 아파트 시장의 가격 약세가 주택 임대 시장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실수가 될 것이다. 공급, 수요, 가격, 수입과 대체의 법칙은 다시 전체 주택 시장을 침범할 것이고 매매 물량과 가격을 더 낮출 것이다.

 

이번 주택 붕괴는 2008년보다 더 심할 것인가?

결국 2008년에 일어났던 주택 시장 파열은 반복될 것이고 이번에는 더 심할 듯하다. ? 차압된 재고들의 대부분을 빨아들였던 기관들 돈은 그 자산 등급에 전적으로 투자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락하는 주택 칼날을 다시 잡기 위한 돈은 어디에서 오게 될까?

 

금리는 2008 5%에서 영%로 하락했다. 이는 불충분한 신용으로 새로운 주택 매수자들에게 자금을 대주는 값싼 자본의 축적을 만들어냈다. 그 값싼 돈과 정부 보장 모기지에 대한 줄어든 적격 요구사항들은 2008년 서브프라임 차용자들을 2015년까지 프라임/보통 매수자로 변모시켰다.



 


평균적인 미국인들은 완전 파산

거대한 주택 거품 동안에 Countrywide같은 것에 의해 발행된 쓰레기 등급 모기지처럼 보이지 않을 수도 있는 반면에 보통 주택 매수자들에게 발행된 모기지의 대부분은 소득 대비 절대 부채와 월간 지출 비율 대비 소득의 관점에서 유사하게 보인다. 미국 가계들의 50% 이상이 500달러 비상 수표를 발행할 수 없는 것처럼 지난 2-3년 동안 새 주택 소유자들의  많은 수는 그들 자동차 지불, 그들 모기지 지불 혹은 둘 다에서 디폴트 위기에 살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주택 매수자들의 큰 부분은 바로 넘기거나 사서 임대를 하려던 평범한 투기 세력들이었다. 그런 부류들의 큰 비중은 그들 투자에 대한 자금 조달로 부채를 사용하여 왔다. 음악이 멈출 때 이들 매수자들의 많은 사람들은 매수자나 임대할 사람들 없이 남게 될 것이다. 다시 말하여 이는 2008년 붕괴를 일으켰던 주택 시장에서 전개되었던 그 역동과 유사한 것이다."

출처 :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글쓴이 : 홍두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