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경제

[스크랩] Greyerz: 우린 정부들의 거짓말과 와전과 싸우고 있다-KWN

wisstark 2012. 7. 11. 14:52

토요일인  7월 14일에 소개할 글입니다.

 

---

 

Greyerz: 우린 정부들의 거짓말과 와전과 싸우고 있다

(Greyerz: We’re Dealing With Government Lies & Misinformation)

2012 7 5, KWN

http://kingworldnews.com/kingworldnews/KWN_DailyWeb/Entries/

2012/7/5_Greyerz__Were_Dealing_With_Government_Lies_%26_Misinformation.html

스위스 마테호른 자산 운영사의 설립자인 Egon von Greyerz는 지속되고 있는 금융 위기와 우리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에 대해 말한다 

우리의 사명은 임박한 경제와 금융 위기의 지뢰밭에서 투자자들이 안전하게 머물러 있도록 돕는 것이다. 가끔 투자자들은 주류 매체들의 너무 많은 오보로 인하여 초조해진다고 나는 생각한다.

 

우리는 또한 진실을 덮으려고 시도를 하는 정부들과 싸워야 한다.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에게 진실이 무엇인지 아는 것은 힘들고 우리가 이런 임박한 경제와 금융 재난을 맞이하고 있다고 투자자들이 제대로 이해하기란 어려운 것이다.

 

그 원인은 매우 분명하지만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매체들이 너무 많다. 그래서 그들은 쓰여진 선전을 그대로 읊어대고 있을 뿐이다.

 

그래서 그들은 쥐떼들처럼 끝없는 선전을 따르는 것이다. 버냉키는 가끔 어떤 것을 말하고 오늘은 드라기가 말한다. 드라기는 유럽 금리를 오늘 0.25% 낮추어서 0.75%로 했다. 그는 예금 이율을 0%로 했다.

 

그들은 절망적이고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있다. 물론 경제는 부양되지 않는다. 제로 금리는 파산한 경제 혹은 파산한 유로권에 어떤 차이도 만들지 못할 것이다.

 

그 결과는 명확하고 우리는 하이퍼인플레이션 공황을 맞이할 것이고 날마다 우리는 도미노가 그것을 확인하면서 쓰러지는 것을 보고 있다. 영란 은행은 5백억 파운드 양적 완화를 한다고 했으며 이는 언제가 하는 일들이다. 드라기는 지금은 추가 양적 완화가 없다고 말하지만 물론 나중에 있게 된다.

 

스페인 금리는 다시 오르고 있다. 프랑스에선 올랑드가 경제를 망가뜨리기 위해 그가 할 수 모든 것을 하고 있다. 독일은 남아서 이 모든 것을 갚거나 유로 시스템을 떠나야 한다. 독일은 그들 은행들과 정부의 금융 입장 때문에 유로를 떠나면 1조 유로의 금융 부담을 안게 될 것이다. 그래서 그들로선 결정이 쉽지 않다.

 

세계 모든 사람들이 유럽에서 일어나는 것에 대해 절망적이지만 미국을 보라. 미국은 유럽보다 훨씬 큰 시한 폭탄이다. 미국은 계속 지출하고 적자를 운영할 것이다. 부채는 거의 16조 달러이고 몇 년 내에 우리는 거의 기하급수적으로 부채가 상승하는 것을 볼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세계 많은 나라들처럼 미국은 부채 위의 헛된 번영을 가졌다. 정부, 민간, 은행들의 총 부채는 최소 60조 달러이다. 여기에 더하여야 할 것이 최소 70조 달러의 미차입 채무이다. 그래서 부채와 채무가 총 130조 달러가 된다.

미국 파생 상품들은, 미국 대형 은행들에 대한 공식적인 숫자로 약 250조 달러이다. 만약 숫자가 정확하게 보고되었다면 파생 상품 숫자는 400조 달러가 될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파생 상품을 더하면 미국은 무려 500조 달러 위험에 처해 있는 것이다. 그것이 제로 금리라는 것을 기억하여야 한다. 이들 파생 상품들이 대표하는 엄청난 위험인 최근 제이피 모건의 실패를 보기 바란다. 15조 달러 GDP에 대비 500조 달러에 대해 여러분은 말하고 있는 것이다.

 

미국 시스템의 부채와 레버리지는 정말 어마어마하다. 위험은 엄청난 것이다. 미국은 상당 기간 유럽에 초점이 맞추어져서 다행이었다. 곧 미국은 주목을 받게 될 것이고 어느날 이들 파생상품들이 풀려져나올 것이다.

 

오늘날 달러는 더 강하지만 결국 달러는 엄청난 압력을 받게 될 것이다. 이제 금은 달러에 비해 약간 약세를 띠는 것을 보고 있지만 사실상 금은 모든 통화들에 대하여 높게 거래되고 있다.

 

십년 동안 사람들에게 꾸준히 이야기한 것이 자신의 돈의 50%를 은행 시스템 밖에서 실물 금에 투입하라는 것이다. 이제 더 많은 유동 자산을 투자자들이 실물 금에 넣는 것을 고려하여야 한다고 나는 믿는다. 이것이 오늘날 금융 시스템이 직면한 위험과 우리 앞에 놓인 혼란에서 보호하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나는 본다.”

 

출처 :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글쓴이 : 홍두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