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경제

[스크랩] 상승하는 금리는 지불불능을 전망- Michael Pento

wisstark 2018. 2. 24. 22:36

상승하는 금리는 지불불능을 전망- Michael Pento

(Rising Rates Forecast Insolvency – Michael Pento)

By Greg Hunter On February 21, 2018 In Market Analysis 63 Comments

https://usawatchdog.com/rising-rates-forecast-insolvency-michael-pento/

 

자금 운영자인 마이클 펜토는 말하기를 최근 금리들 상승은 경제에 대한 큰 문제를 신호하고 있다고 한다. 펜토는 주장한다, "상승하는 금리들과 함께 잘못 될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다. 첫째는 CNBC에서 여러분이 듣고 있는 영구적인 상승장은 상승하는 금리들로 인해 잘못 될 것이 없다고 여러분에게 말하는 것을 여러분은 이해하여야 한다. 그것은 성장의 상징이다. 1월 산업 생산과 소매 판매를 보면 그것들은 마이너스이다. 그래서 상승하는 금리들은 성장 때문에 일어나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은 지불불능 우려 때문에 일어난 것이다. 그것이 지금 주요 측정이며 그것들은 신용 위험들과 지불불능 우려들이다."

 

누가 지불불능인가? 펜토는 말한다, "유럽은 지불불능이다. 미국은 지불불능이다. 우리는 21조 달러 부채를 안고 있다. 그것은 우리 세수의 7배이다. 그래서 우리는 기술적으로 지불불능이다. 금리가 상승하고 있고 부채 상환 비용은 상승하면서 여러분은 아직 어떤 것도 보지 못해왔다. 분명히, 의심할 것도 없이 일본 은행은 지불불능이다."

 

펜토는 오늘날 3% 조금 못 미치고 있는 데에서 대대적인 큰 움직임인,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이 쉽게 7%로 갈 수 있다고 한다. 이는 어떤 거친 흔들림이 아니고 "장기적인 평균으로 회귀"하는 것이 될 것이다. 그러면 중앙 은행들은 무엇을 할 것인가? 펜토는 말한다, "막판 시합은 중앙 은행가들이 돌아와서 모든 것을 사는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금리가 통제 불능이 될 것이므로 그들은 그들이 찾아낼 수 있는 모든 고정 수입 국채 도구들을 사들일 것이다. 여러분은 국채에서 오는 공포를, 높은 수익률에서 오는 공포를, 레버리지된 대출들에서 온 공포를 채권 펀드들에서 오는 공포를 보게 될 것이다."

 

펜토는 또한 예측한다, "40년간 처음으로 여러분은 자유낙하 하는 채권 가격들과 주식 가격들을 보게 될 것이다. 그것은 1970년대에 일어났었지만 1970년대에는 지불불능 우려가 없었으므로 그것은 더욱 심한 것이 될 것이다. 시장에 오고 있는 혼란이 그것이다. 그것은 멀리 가지 않을 것이고 근본적으로 없어지지 않을 것이다. 또 다른 2년을 옆에서 지켜보고 있지 않을 것이다. 2007년에서 2017년까지는 중앙 은행들이 모든 것을 사들였던 해들이다. 변동성은 없었고 주식은 상승을 했다. 그날들은 끝났고 그 변동성은 더욱 더 심대한 것이 될 뿐이다."


출처 :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글쓴이 : 홍두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