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경제

[스크랩] 올해 가게 폐점 숫자는 작년의 세 배- Michael Snyder

wisstark 2017. 11. 30. 22:15

올해 가게 폐점 숫자는 작년의 세 배- Michael Snyder

(We Have Tripled The Number Of Store Closings From Last Year, And 20 Major Retailers Have Closed At Least 50 Stores In 2017)

2017 11 27,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archives/we-have-tripled-the-number-of-store-closings-from-last-year-and-20-major-retailers-have-closed-at-least-50-stores-in-2017

 

2017년 소매점 폐점 숫자가 이미 2016년의 세 배라는 것을 아는가? 작년에 총 2,056개 점포들이 문을 닫았지만 올해 지금까지 6,700개가 넘는 점포들이 문 닫았다. 그것은 한 해 점포 폐점 수의 기록을 완전히 깬 것이고 그에 대하여 누구도 걱정하지 않는 듯하다. 2008년에 사상 최고인 6,163개 점포가 문 닫았고 올해 이미 큰 차이로 그 기록을 넘어섰다. 우리는 유례없는 소매 재난을 직면하고 있으며 아래에서 보듯이 내년에 그 폐점 숫자가 훨씬 더 많을 것이다.

 

주류 매체가 소매 재난에 대하여 보도할 때마다 아마존과 다른 온라인 소매점들의 성장을 탓하며 긍정적인 이야기를 하려고 애를 쓴다. 그리고 어떤 영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것 없지만 지금 온라인 쇼핑은 아직 미국 전체 소매 판매의 10% 미만이다. 

 

아마존은 파티에 나타나지 않았다. 그들은 몇 년 동안 활약해왔고 그들이 성장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들은 여전히 전체 소매의 대단히 작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뿐이다.

 

그래서 이 소매 재난을 설명하려는 사람들은 더 나은 설명을 하여야 한다.

 

제목에서 내가 언급한 것처럼 올해 지금까지 최소 50개 이상 점포들을 폐점한 20곳의 다른 대형 소매 연쇄점들이 있다. 다음 숫자는 폭스 비지니스에서 온 자료이다.

 

1. Abercrombie & Fitch: 60 점포

2. Aerosoles: 88 점포

3. American Apparel: 110 점포

4. BCBG: 118 점포

5. Bebe: 168 점포

6. The Children’s Place: hundreds of 점포 to be closed by 2020

7. CVS: 70 점포

8. Guess: 60 점포

9. Gymboree: 350 점포

10. HHgregg: 220 점포

11. J.Crew: 50 점포

12. JC Penney: 138 점포

13. The Limited: 250 점포

14. Macy’s: 68 점포

15. Michael Kors: 125 점포

16. Payless: 800 점포

17. RadioShack: more than 1,000 점포

18. Rue21: up to 400 점포

19. Sears/Kmart: more than 300 점포

20. Wet Seal: 171 점포

 

만약 미국 경제가 진짜 잘 나가고 있다면 이 대형 소매점들이 폐점을 하고 있는 것인가?

 

물론 경제가 잘 나가고 있지 않다는 것이 진실이다. 미국 경제는 부시 정부 이후 단 한 해도 최소 3% 성장한 적이 없으며 올해도 아니다. 전반적으로 미국 경제는 지난 10년 동안 겨우 평균적으로 1.33% 성장한 한편으로 미국 주식 가격들은 지난 침체 이후 약 250% 올랐다. 주식 시장은 경제 실상과 완전히 단절되었으며 여전히 많은 미국인들은 그것이 경제 건강의 정확한 바로미터라고 믿는다.

 

나는 해마다 블랙 프라이데이 글을 써왔지만 그 전통을 나는 끝냈다. 아직 몇몇 소란들이 있었지만 지금 훨씬 더 많은 이야기는 소매점들이 얼마나 형편없이 영업을 하고 있는가에 대한 것이다.

 

올해 지금까지 300개 이상의 소매업체가 파산을 신청하였고 현재 속도로 연말까진 1 4700만 평방 피트 이상의 소매 공간을 잃을 것이다.

 

이는 진정 재앙적인 숫자들이다.

 

그리고 일부 분석가들은 2018년에 9,000개 점포들이 문을 닫을 것이라고 이미 예상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또 다른 소매 연쇄점이 도산할 때마다 아마존 탓을 계속 할 것인가?

 

우리가 진정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 것은 소매 거품이 터지기 시작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지난 금융 위기의 여파에서 소매점들은 유례없는 부채 잔치로 갔고 이제 그 부채들 많은 것이 악성으로 되고 있다.

 

사실 이전 글에서 나는 내년에 만기가 되는 고 수익률 소매 부채의 액수가 올해 만기가 되는 액수의 대략 19배라는 사실을 논의했었다. 이는 월가에 대단히 심각한 영향을 갖게 되지만 이에 대하여 말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대부분 가게들이 성탄절까지 문을 열어두려고 하지만 일단 연휴가 끝나면 우리는 또 다른 엄청난 가게 폐점들 파도를 보게 될 것이다.

 

개별 가게들이 문을 닫으면서 이것은 쇼핑몰과 쇼핑 센터들에 많은 금융 압력을 가하고 있다. 얼마 전에 한 보도가 내다보기를 전국의 모든 쇼핑 몰의 25%정도가 2022년까지 문닫을 것이라고 했지만 나는 그 숫자가 너무 낙관적이라고 생각한다.

미국의 소매 산업은 죽어가고 있고 그 최대 이유는 아마존이 아니다.

 

오히려 소매 산업이 곤경에 처한 진짜 이유는 중산층의 꾸준한 하락이다. 초 상위 부자들과 나머지 우리들 사이의 격차는 그 어느 때보다 크며 우리는 이것의 영향을 소매 세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최상위 부자들을 위한 소매업체들은 점점 잘 나가고 있고 먹이 사슬의 다른 쪽인 달러 스토아와 월마트 같은 것들도 괜찮게 되고 있다.

 

그러나 사실상 중산층 쇼핑객에 의존하고 있는 모든 소매업체들은 진정 힘들어하고 있고 이는 향후 계속 될 것이다.

 

대부분 미국 가정들은 그날 그날 벌어서 생활하거나 그 수준에 가깝고 요즘 미국 소비자들은 지불할 많은 가처분 소득을 가지고 있지 않다. 더 열심히 일하고 있는 미국인들은 매달 중산층에서 떨어져 나가고 있고 그것은 우리 눈 앞에서 와해되고 있는 소매 산업에 극히 나쁜 소식이다.


출처 :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글쓴이 : 홍두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