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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2달만에 1억2천만원 날라갔다? 빙산의 일각, 시작에 불과!!/Dr_Bubble

wisstark 2016. 1. 22. 08:12

야들아~  공연히 죽는 소리 호들갑 떨지마라...

 

2달만에 1억 2천만원은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어처피 주뎅이로 만든 희망호가 거품덩이

 아니드냐??

 

주뎅이로 부풀려 놓아야,,,재건축 할때 일반분양분에 바가지 덤탱이 씌워 신축자금

 contribution에 성공하고, 현금청산 대신 대출이라도 받아, 추가분담금 열심히 납부할 

것 아니냐?  한두번 본 것도 아니고 재건축에서 항시 조작해왔던 거품인데 속상해 하지마라...

 

세계 증시에서 날라간 거품은 단 2주만에 8,500조원이 날라갔느니,,,이 역시 돈풀어 제껴

 만든 거품이니 이제 정상화 되는 과정일 뿐!

 

본시 거품이 큰 곳이 가장 큰 폭으로 폭락할 수 밖에 더 있겠나?

 

강남공구리라 하드라도 대지지분도 없는 부동산도 아닌 공구리 분양가 아무리 비싸게 

쳐줘도 1,000만원이다

 

시간 문제일 뿐, 평당 1,000만원 수준까지는 결국 빠지게 되어 있느니~~~

그 이상은 사기꾼들이 조작해서 만든 개거품이니 쳐다볼 이유도 없다.

 

일본의 500만엔, 200만엔에도 안팔리는 공구리가 남의 일 절대 아니란다.

 

 


                               

 

두 달 새 1억2000만원 빠진 강남 재건축

아시아경제 | 이민찬 | 입력2016.01.15. 11:32         


강남 재건축 매매가격 6주 연속 하락
일부 사업 지연·가계부채 대책 영향
"지난해 낀 거품 빠지는 과정" 분석도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부동산 시장이 급랭하면서 강남 재건축 단지들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 거래절벽에 매매가격은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가계부채 대책 시행시기가 

다가오며 사업추진이 지연되고 있는 일부 단지에서는 급매물이 무려 1억원 이상 빠져 

거래되고 있다.


15일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서울 강남 개포주공 1단지 전용면적 49㎡(2층)가 

지난 4일 8억8000만원에 거래됐다. 5040가구에 이르는 이 단지 뿐 아니라 개포동 일대에서 

올해 매매거래가 신고 된 유일한 물건이다. 이 가격대는 같은 평형·층이 지난해 11월

 9억9900만원, 10억원에 거래됐던 것에 비하면 1억2000여만원이 떨어진 것이다.

개포 주공 아파트 단지 전경
개포 주공 아파트 단지 전경

지난해 12월을 기점으로 강남 재건축 단지들의 가격은 전반적으로 빠지고 있는데 이번에

 거래된 매물은 이런 양상을 잘 보여준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강남구 재건축 단지

 매매가격은 지난해 12월부터 6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약세 시장에서 아파트의 

분양권·입주권 거래나 주택매매도 뚝 끊겼다. 이달 현재 서울시에서 거래된 분양권·입주권은

 152건으로 전년 대비 40% 수준이다. 기존 주택매매 거래량도 지난해에 비해 30~40% 

수준이다.


재건축 가격이 하락세를 걷는 데에는 정부가 내놓은 가계부채 대책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개포동 B공인 관계자는 "개포동 재건축 아파트들은 사업 

추진이 오래 지연돼 투자자들의 손바뀜이 많았다"면서 "지난해 지나치게 오른 재건축 추진

 아파트가 적절한 가격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봐도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합의 일반분양가 높이기가 한계에 봉착한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한 중개업소 

관계자는 "일반분양가가 한 채당 10억원 안팎에 달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 정도라면 대출 

없이 분양을 받기 어렵다"고 말했다. 대출규제 강화 조치로 인해 일반분양 물량을 소화하지

 못할 경우 조합원들이 미분양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고분양가 바람에 제동이 걸릴

수 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강남 재건축 단지들은 재건축 이후의 가치상승이란 기대심리가 반영돼 연식에 비해

 매매가격은 높지만 전월세 가격은 낮다. 개포주공 1단지 아파트 전용면적 41㎡는 지난 

9일 1억4000만원에 전세계약이 이뤄졌을 정도다. 서울에선 찾아보기 힘든 가격이다.

 전용면적 49㎡ 짜리가 보증금 1억3000만원에 월세 20만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인근

 재건축 단지들도 월세가 50만원을 넘는 경우를 찾아보기 힘들다.


박합수 KB국민은행 명동스타PB센터 부센터장은 "강남 재건축 단지는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하는 심리가 반영돼 있기 때문에 3.3㎡당 매매가격은 높지만 전월세 가격은 정반대"

라면서 "이 때문에 전세금으로 투자 대금을 충당하거나 월세 수익으로 은행이자를 갚으려는

 투자자들은 사업이 장기화할 수록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다"고 말했다.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망이 어두워지는 가운데서도 재건축 사업 추진 속도에 따라 분위기는

 엇갈리고 있다. 개포주공 1단지는 당초 올 하반기 이주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많았으나 사업시행인가가 지연, 재건축 일정이 늦어지고 있다. 이에비해 오는 3월과 6월

 분양을 앞두고 있는 개포주공 2·3단지는 조합에서 일반공급분의 3.3㎡당 평균 분양가를

 4000만원 대로 거론할 만큼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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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기연장 不可라~ 싸구려 똥 값에 주인들 뒤바뀌겠고나,/Dr_Bubble


빚쟁이덜,,,남의 돈 갖고 주인행세하던 가짜 골칫 덩어리들....이른 바, 丙申 년의 진짜

 病身, 좀비 집단들 이제 싸그리 청소 및 정리할 때가 서서히 다가온다...  

어차피 2018년의 커다란 파고는 넘지 못하니 빨리 청소하는 것이 나을 것.

 

然이나,  돈 가진 분들이 저런 거품덩이들을 사겠다고 나설런지 의문이로구나~~~

똥 값되기 전에는 나서는 현금부자는 없을 것...지금 시기에 골칫 덩어리를 왜 사나??

 

공구리 거품과 빚쟁이 푸어들 그리고 벌어서 이자는 커녕, 한해에 수천억, 兆단위로 

까먹는 좀비 기업들하고 뭐가 다른가?

 

이제 공구리 전당포들 부실안고 돼질 시기가 서서히 오고 있다.

 

버블대붕괴의 시기가 도래하는데 그래도 참고할 것은 과거 경험치 밖에 더 있겠나?

 

imf를 겪어보니 빨리 대출 회수하는 넘이 그래도 오래 살아 인수 합병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더라~~~

 

전당포들아 올해,,,丙申 년에 病身되고 싶지 않거든, 丙申 년의 화두를 깊히 명심하여 잘 지켜라

 

丙申년의 화두!!!  --->  "만기연장 불가, 대출 회수!"

 

 

 

현대상선, 만기채권 5천억…자금난 가중
만기연장 불가채권이 대부분…채권단, 법정관리 가능성 제기
기사입력 2016.01.17 17:11:32 | 최종수정 2016.01.17 20:2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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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대표 해운업체인 현대상선이 경기 침체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규모 채권 만기가 돌아오는 오는 4월과 7월 자금난에 빠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금융업계 전문가들은 회사 자체적으로 위기를 극복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며 법정관리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보고 있다. 

17일 KDB대우증권 산업은행 등 금융권에 따르면 현대상선은 오는 4월 말과 7월 말 각각 2208억원, 2992억원 규모 회사채 만기가 돌아온다. 이 중 공모를 통해 조달했던 회사채 규모는 각각 1200억원, 2400억원이다. 공모채의 경우 은행 대출이나 사모채처럼 채권자와 협상해 만기를 연장하거나 부채를 탕감하기가 어려운 만큼 사실상 반드시 이 기간 내에 갚아야 하는 자금으로 분류된다. 

해운업계가 호황을 누렸을 때라면 이 같은 자금을 갚기 위해 추가적인 채권 발행이나 대출이 가능하지만 현재 현대상선의 어려움이 시장에 다 알려진 만큼 자금 조달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말이 나온다. 신용평가사인 한국기업평가는 지난달 11일 현대상선 신용등급을 `BB`에서 `B+`로 하향 조정한 바 있다. 최근 채권시장 경색으로 A등급 회사채도 거래가 어려운 상황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현대상선의 신용등급으로는 시장에서의 자금 공급은 사실상 어려운 상황이다. 

한 증권사 연구원은 "현대상선의 향후 부도 가능성이나 경영 전망 등을 말하는 것 자체가 조심스러운 상황"이라며 "산업은행 지원 등 정치적인 논리로 해결책을 찾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지만 산업은행도 여론을 의식해 무조건적인 지원만을 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른 증권사 리서치센터장은 "지난해 말 현대상선 채권 금리가 50% 선을 오르내리는 등 급등(채권 가격 하락)하는 것에서 보듯이 시장에서 위기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상선은 현대증권 주식 22.43%를 가진 최대주주이며 지난해 10월 일본 오릭스에 현대증권을 매각하려다가 오릭스의 계약 해제 통보로 무산된 바 있다. 현대상선 실적이 쉽게 돌아설 것으로 보이지 않는 점도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영업손실(연결기준)은 1269억원에 달한다. KDB대우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현재 단기성 차입금이 2조7207억원으로 전체 차입금에서 54%에 달하는 등 부채의 질도 좋지 않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4월과 7월 위기설에 아직까지 회사에서는 이렇다 할 대안을 마련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자구안 등 해결 방안에 대해 산업은행과 협의하고 있지만 아직 결론을 내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현대상선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 관계자는 "만기가 돌아오는 회사채는 회사 자체적으로 갚아야 하는 돈"이라며 "주채권은행에서 지원만 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고 부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지난 14일 이백훈 현대상선 사장은 "회사가 생존할 수 있도록 단기 유동성에 대한 부분이 중요하다"며 "해결 방안은 충분히 있다"고 위기설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물리쳤다. 아직 현대그룹은 공식적으로 산업은행에 새로운 자구안을 제출하지 못한 상태다. 현대상선은 지난해 말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대기업 수시신용위험평가`에서 `B-(심층관리)` 등급을 받으면서 법정관리를 받게 될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다. 현대그룹 관계자는 "자구안 마련과 컨테이너선 영업 집중에 고심 중"이라고 밝혔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자구안에는 현대상선 매각 등 자산 매각 관련 구체적인 계획이나 제3자로부터의 자금조달 계획 등이 포함돼야 할 것"이라며 "지난번 제출한 자금조달 방안으로는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박준형 기자 / 정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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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견법, 기간제법..... 등은 악법일 뿐이다........../둘리별명

계속해서 글을 씁니다. 
새빨간 거짓말인 경제활성화법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사기입니다. 
파견법, 가간제법...... 모두 노동자들의 권리를 더 많이 탄압하고, 
노동자들의 노동을 갈취하는 악법입니다. 
지금도 자신을 보호할 수 없어서, 부당한 노동이나, 회사들에서 범죄를 당해서 
권리를 주장하기도 어렵고, 범죄를 고발해서 보호받기도 어려워서, 
비정규직, 파견직, 사내하청, 기간제, 임시직, 인턴직 ...... 등등은 침묵을 
강요당하는 노동자들의 인권이 침해당하는 현재 상황들입니다. 
파견법은 진보진영의 주장대로, 친일민족반역자들인 재벌들의 경제적이득을 위해서 
친일민족반역자들인 새누리당집단과 박근혜가 주장하는 것입니다. 
절대 안됩니다. 
기간제법도 현재 비정규직의 기간인 2년을 4년으로 늘린다는 것은, 혹하고 들으면 
노동자들에게 좋은 것 같으나, 계속 같은 업무를 해야할 직무에 계속해서 
고용이 불안한 비정규직을 채용하고, 부당한 업무환경에 대해 항의하면, 
재계약을 하지 않고, 손쉽게 자를 수 있는 악법입니다. 
게다가, 1년이상 같은 일을 하는 업무는 정규직으로 고용해야 합니다. 
가능한한 정규직으로 고용형태를 유지하고, 비정규직은 노동자들이 자신의 
개인적 이유나, 가족과 친척등의 장기적 병간호등의  개인적일이 생겼을때, 
장기휴가를 내면, 비정규직으로 충원하는 구조이어야 합니다. 
제가 직접, 파견직, 비정규직...... 등의 일을 해봤기 때문에, 직접 노동자로서 
경험했기 때문에 강력히 주장합니다. 
경제활성화법이라는 것은 노동악법입니다. 
파견법, 기간제법, 업무부적응자(?)-쉬운해고 노동법........ 
절대 안됩니다. 
지금까지도 친일민족반역자들의 재벌들에게 힘없는 노동자들은 목숨이 위태로운 
노동환경에서 목숨걸고 일해왔습니다. 
거의 노동갈취 수준의 적은 월급을 받는 비정규직, 하청등의 산업구조에서 
너무 많은 희생들을 치루면서 살아왔습니다. 
이제는 노동자들의 권리를 최우선적으로 보호해야 합니다. 
현재 국회에 있는 노동법들과 경제관련 법들을 절대 반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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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압구정 재건축 할라 카모 ../붉은노을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6011509344123160

 

저거 재건축해서 다시 입주 할라카모 2040년이 되어야 것네

 

그라모 집주인들 세입자들에게 전세 보증금 5~6억씩 내줘야 할 끼고

 

 또분양가를 평당 수천만원씩 달라 할끼고

 

 또재건축 분담금 4~5억씩 내라 칼 낀데

 

과연 제대로 재건축 할 수 있을라나 모르것다.

 

최소한현찰 수십억씩 준비해야 되것네

 

또그사이 월이자를 200만원씩 내야 할 낀데.

 

날새부럿네 노후화된 아파트 붕괴.

 

그때가 되기전에 이불만 들고

 

야반도주 해야 긋다.

 

구경좀 해보자 카이

 

재밋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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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가솔린 자동차판매 금지 /미네르바


미국  2020년 가솔린 자동차 판매금지     

★★ 현대자동차 파산예측 ★★ 한국 파산 예측  ★ 한국 국민 아파트 파산

[한국  자동차 기름 세금 61미국 자동차 기름 세금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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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쿡 테슬라 전기차를 보면..../왕오뎅


삐삐 사용하전 시절.... 스마트폰이 나올꺼라 생각 못했던거 처럼...

 

미쿡 테슬라 전기차도 엄청 발전하쥐 싶다....

 

내연기관 자동차는 옛추억으로 사라질지도...

 

그 변화의 속도는 가속에 가속이 붙터서 엄청 빠를꺼다...

 

일자리도 엄청 업어지껄고...

 

어쩌면 뿌똥싼 폭락은 아무것도 아닐 수도 있따..

 

엄청난 변화가 다가온다...

 

거쥐와 자살의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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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전문가 90인 "美 올해 3번 금리 인상할 것"/왕오뎅


전세계적인 경기침체가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미국이 올해 세 차례에 걸쳐 금리 인상을 

단행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로이터통신은 경제전문가 약 9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올 연말까지 세 차례에 

걸쳐 금리를 올릴 것으로 예상됐다고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금리는 1.00~1.25%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같은 전망은 작년 미국의 금리 인상이 예상보다 큰 효과를 내지 못할 것이란 관측에 기반한다. 

지난해 미국은 기준금리를 올리며 물가상승(인플레이션)이 되살아날 것으로 자신했지만 전문가들은

 이번 조사에서 대부분 회의적인 반응을 내놨다. 미 인플레이션률의 핵심 지표인 '근원 개인소비지출 

인플레이션(Core PCE Inflation)'은 올해와 내년 각각 1.6%, 1.7% 오르는 데 그칠 것으로 관측됐다

. 당초 기대했던 상승률인 2.0%를 밑도는 셈이다. 제임스 불라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도 유가 하락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율이 기대치에 못미칠 것을 우려했다.

미국의 경우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그나마 사정이 나은 편이지만 문제는 

외부 변수다. 실제 중국발 경기 침체가 또 다시 부상한 데 따른 상품 및 유가 하락이 올 초부터

 미 증시를 강타했다.

전문가들은 올해 미 경제성장률이 작년과 비슷한 수준인 2.5%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1년 전 예상치인 2.8%보다 낮아진 수치다. 노던트러스트 칼 탙넨바움·아샤 방갈로르 

이코노미스트는 설문조사에서 "미 경제에 여전히 많은 우려가 있다"고 했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6011507243487793&outlink=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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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올해는 1 ~ 1.25 %   ... 예상하는구먼....

 

더 올리면 클 나것쥐....

 

내년에 더 올리것쥐... 푸헐헐 ㅋㅋㅋ

 

 

 


출처 :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글쓴이 : giseg07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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