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경제

[스크랩] 미국은 폭격 45분 전에 IS 유조차 운전자들에 대피 경고-zero hedge

wisstark 2015. 11. 24. 23:57

얼마 전 아프가니스탄의 국경없는 의사들이 있었던 병원에 대한 폭격과는 다르게 IS 유조차들에 대한 공습은 친절하게도 45분 전에 공습 내용을 알려주었습니다. 미국의 의도와는 다르게 어쩔 수 없는 공습이라는 것을 IS에게 간곡히 호소하는 모양새입니다.

---

 

미국은 폭격 45분 전에 IS 유조차 운전자들에 대피 경고

2015 11 23, zero hedge

http://www.zerohedge.com/news/2015-11-23/get-out-your-trucks-and-run-away-us-gives-isis-45-minute-warning-oil-tanker-strikes

지난 주, ISIS 유조선 행렬에 대한 러시아와 미국의 공습에 즈음하여 우리는 세 가지 중요한 질문을 하였다:

 

1. 시장에 대한 대대적인 할인 가격으로, IS가 획득하여 밀매하고 있는 수 백 만 배럴을 사들이고 다른 상대방에 팔아온 원자재 회사들은 누구인가? 다른 말로 하자면 누가 중개인들인가?

 

2. 지금 관료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IS가 연간 4억 달러가 아닌 겨우” 1억 달러만 벌고 있기 때문에 IS 유조차들을 포격하기를 오바마 정부는 금지하고 있다는 것이 사실인가?

 

3. 드론 공격으로 인한 부차적 손상에 대하여 미국이 얼마나 기사도 같은지를 감안할 때, 테러 조직을 위한 불법 원유를 운반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던 무고한 몇몇 유조차 운전자들을 죽이는 것을 군은 두려워하기 때문에 IS의 자금 줄을 빼앗는 것을 펜타곤은 거부했던 것인가?

 

첫 번째 질문은 어쨌든 답이 나올 수 없을 것이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질문에 대하여 여기 우리가 말한 바 있다:

 

아마도 미국은 IS의 석유 생산 능력에 대한 공습의 효과에 대하여 과다 평가한 듯하고 아마도 펜타곤은 무고한 트럭 기사들을 살해하는 것을 우려한 듯하지만 이달 초 세르게이 라브로프가 말한 것처럼 시합을 계속하도록 하기 위해 그리고 아사드를 불안정하게 하는 효력을 아직 가질 수 있도록 확실히 하기 위해 미국은 여전히 손상을 주게 되는 IS에 대한 공격을 일부러 피하고 있을 수 있다. 석유 거래를 끊으면 그들은 체제와 싸울 능력을 잃는다.

 

어느 경우이든 이제 너무 늦었다. 러시아 공습과 이란 지상 병력 존재가 미국이 테러주의와 진지하게 싸우고 있다는 것을 세계에 입증하기 위해 무엇인가를 하여야 하게 만들고 있으며 모스크바의 ISIS 유조차 행렬에 대한 목표 설정은 미국으로 하여금 동참하게 하도록 강요하였기 때문이다(러시아는 어떻게든 그들을 공격할 것이고 그래서 우유부단할 여지가 없다).

 

미국은 이달 초 116대의 유조차들을 파괴하였다고 보도되었다. 

 

물론 미국은 ISIS가 무방비 상태로 공격 당해서 무고한 트럭 운전자들이 죽는 것을 증오하며 그래서 11 16일 공격 전에 미국 비행기들은 운전자들에게 여러분 트럭에서 빠져 나와 그곳에서 도망가라는 경고의 전단을 살포했다. 다음은 전단지이다.

 

 

{경고: 폭격이 있을 것이며 유조차들은 파괴될 것이다. 여러분 트럭에서 즉각 나와라. 여러분 생명을 뺏길 위험을 하지 마라}

 

출처 :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글쓴이 : 홍두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