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스크랩] 아내의 기 살리기

wisstark 2014. 8. 14. 22:37

아내의 기 살리기

 

남편은 행복한데 아내가 불행하거나 아내는 행복하지만 남편은 불행한 경우는 없다. 부부는 일심일체이며 행복은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가는 것이며 상대방을 행복하게 해주다보면 그 에너지(氣)가 증폭되어 행복한 가정이 만들어진다. 불평 원망 불화등은 에너지를 감소시키고 기쁨 칭찬 감사등은 에너지를 증폭시키므로 증폭된 기가 성공과 건강 행복을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

 

# 음식 맛 끝내주네

대부분의 젊은 아내들은 음식을 만드는 법을 모르는 채 결혼한다. 자신이 만든 음식을 맛보아도 한심할 것은 당연한 일이다. 밥상을 채렸을 때 남편 눈치부터 살피게 된다. 이때 한 숟가락 맛을 보고 상을 찌프리거나 이것을 음식알고 만들었느냐고 하면 이 가정의 앞날은 암담해진다. 마음에 상처를 입는 순간 부정적인 기가 발생하여 음식에 까지 영향을 미치고 그것을 먹는 사람의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다. 맛 없는 것을 맛있다고는 못해도 웃으면서 "먹을 만 한데..."하며 칭찬 한마디는 해줄 수 있는 것이다. 칭찬을 받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그 기가 음식 구석구석 까지 스며 들고 이것을 먹은 사람에게 건강이 심어지는 것이다.

 

# 좋은 음악을 틀으면 젖소의 우유가 30% 더나온다.

전에 필자가 방송을 주로 할때 외국의 목장에서는 착유를 할 때 좋은 음악을 들려주는데 30%가 더 생산된다는 얘기를 했다. 그리고 며칠 후에 한 목장주로부터 음악을 들려주었더니 우유가 더 안나오더라고 항의전화가 와서 무슨 음악을 들려주었느냐고 했더니조용필의 '허공'이란다. 왜 하필 그 노래냐고 물었더니 자기가 좋아하는 노래란다. 내가 좋아한다고 상대방도 좋아한다는 법은 없다. 시끄러운 음악은 동물에게도 스트레스를 일으켜 잔잔한 음악을 깔아야한다. 요즘 대부분의 목장에서는 우유를 짤때 모짜르트 음악을 사용하여 좋은 결과를 보고 있다. 가정에서도 조용한 음악을 들으면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밝은 기가 만들어진다.

 

#싸워서 분이 안풀릴 때는 식사를 하지말라.

싸울 때는 독기毒氣가 나온다. 이럴 때 아내가 만드는 음식에도 독기가 들어가게 되어 먹는 사람은 약이 아니라 독을 먹는 셈이 되는 것이다. 싸움이 잦은 집의 건강상태가 나쁜 것은 독기가 음식 뿐 만아니라 집안전체에 나쁜 기류를 만들어 흐르게 하기 때문이다. 분쟁이 많은 집에서 키우는 화초도 쉽게 죽고 키우는 애완동물까지도 병치레가 잦은 것도 같은 이유다. 음식을 칼로리로만 계산해서는 안된다. 그래서 정성이 필요한 것이다.

 

#아내를 웃게하라

개그맨들의 아내는 한결같이 미인이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1순위는 자신을 웃겨주는 남자다. 개그맨이야 웃기는 것이 직업이니 그 정도는 어려울 것이 없다. 돈많은 남자나 잘생긴 남자보다 웃겨주는 남자가 더 인기가 있다는 것을 남자들은 알아야한다.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으면 행복하다. 웃으면 없던 기가 팔팔해지기 때문이다. 어린 아이들은 하루에 3백에서 5백번 웃는데 성인이 되면서 웃음의 회수가 현격하게 줄어든다. 이것은 모두가 한번 생각해야할 문제다. 웃음도 훈련이다. 나는 아침에 일어나면 먼저 욕실에 들어가 거울을 들여다 본다. 거울 속에서 누가 나를 보고 웃는다. 아침부터 웃음을 보는 것처럼 유쾌한 것도 없다. 一笑一少 一怒一老가 과학을 증명되었다. 웃으면 건강한 기가 생성되고 화를 내면 나쁜 기가 만들어져 세포하나하나에도 영향을 주는 것이다.

출처 : 작은빛사랑
글쓴이 : 작은빛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