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경제

[스크랩] 시장에 보내는 금의 메시지-The Golden Truth

wisstark 2014. 2. 19. 02:49

시장에 보내는 금의 메시지

(Gold's Message To The Market)

2014 2 14, The Golden Truth

http://truthingold.blogspot.kr/2014/02/golds-message-to-market.html

 

이를 제대로 보자. 주류 매체들의 어느 누구라도 금이 대단한 투자라고 말한 때가 있는가? 여러분이 듣고 있는 것은 사실들에서 온 것이 아닌 엄청난 편견이다- 로버트 비드머, “100% 엉터리 회복

 

금은 2013 12 18일 연준의 돈 인쇄 축소가 시작된 이후 최고의 실적을 보인 자산이다. 대부분 분석가들은, 아직도 많은 수가, 금이 올해 875달러 간다고 외치고 있었다. 그들이 그런 결과에 도달한 것은 금이 1,200달러 이하로 내려가 어느 정도 머문다면 대부분 금광 업체들이 문을 닫는 다는 것을 감안할 때 합리적인 이해를 넘어선 것이다. 더구나 월가의 거의 모든 약세론자들은 엄청난 양의 금이 중국에 의해 축적되고 있든 것을 고려하지도 않는다. 금 가격에 영향을 주는 두 가지 명백한 기본적 변수들을 무시하는 이런 사람들이 스스로를 전문가라고 부르는지 나는 이해하지 못하겠다.

 

우리가 아는 것처럼 증거 없는 믿음은 그냥 신념일 뿐이다. 월가는 금 시장에서의 그들 평가에 있어 열악한 신념을 행사하고 있는 것이다.

 

어쨌든 금은 12월 중순 이후 모든 자산들에 앞서는 실적을 보인 것은 사실이고 입증된 것이다. 이에 대한 하나의 이유는 연준과 금은 은행들이 아시아로부터 수요 규모에 어쩔 수 없이 지난 2년간의 유례가 없었던가격 조작으로부터 후퇴하여야 했던 것이다. 이 후퇴의 이유는 실물 금에 대한 대대적 수요를 완화하려는 시도에서 금 상승을 놔둔 것이다.

 

그러나 투자자들이 금을 저평가된 것으로, 특히 미국 주식에 비교하여, 보는 몇 가지 근본적 이유들이 있다. 첫째, 미국 경제는 지금 급속히 하락하고 있다는 것의 의문이 없다. 자동차, 소매와 주택 판매는 하락하고 있으며 추운 날씨 그리고 멍멍이가 내 숙제를 먹어버렸다 변명은 통하지 않는다는 것이 분명해지고 있다. 월가와 CNBC가 들여다보는 자료를 보면 미국인들 대다수가 현금에 쪼들리고 있으며 새로운 부채를 쌓고 있고 근근이 살고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 실업 수당을 받는 이들이 올해 새 집을 사고 BMW를 사러 몰려갈 것이라는 데에 나는 의심을 품는다.

 

이런 이유로 자넷 엘렌은 돈 인쇄 축소를 반전시켜 처음 두 번의 돈 인쇄 축소 이후 매월 650억 달러 인쇄되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돈 인쇄를 시작할 것이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돈 인쇄를 축소하든 안 하든, 연준은 여전히 매년 7 8백억 달러의 돈을 인쇄하고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스탠리 피셔가 엘렌의 범죄 동반자로서 확인된 것을 생각할 때 그들이 마이너스 연준 자금 금리 정책을 시행하는 것을 우리는 예상할 수 있다. 대부분 사람들은 이를 잘 모르지만 피셔는 경제 성장을 부양하고 시도하는 수단으로서 마이너스 금리의 대단한 학술적 지지자이다(이스라엘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이디어를 시도하여 세상을 망치기 전에 그는 시카고 대학과 MIT교수였다). 더구나 자넷 엘렌은 고용을 부양하기 위해 마이너스 금리를 옹호하는 연설로 버냉키를 대체하기 위해 자신의 출마를 한 바 있다.

 

분명히 말해 마이너스 금리는 금의 로켓 추진연료이다.

 

최종적으로 정부가 2015 3 15일까지 부채 한도 없이 운영되고 있다는 것에 거의 관심이 기울여지지 않고 있음이 기이한 것이라고 나는 본다. 솔직히 매체와 대중들로부터 분노가 있어야 한다. 어느 누구도 신경을 쓰지 않는 듯하다. 그러나 1년 동안 어떤 지출 제약 없이 정부를 운영하게 하는 것은 수 차례 범법 행위를 한 아동 성도착자로 하여금 자주 여행을 하는 부모들에게 외박 파티의 선택 안인 탁아소를 운영하게 하는 것과 같다.

 

대부분 주류 투자자들과는 다르게 내 생각에 금을 사고 있는 똑똑한 돈은 의회가 정부에 준 무한 신용을 알아차린 것이다. 뵈너의 하원이 부채 발행 연장을 통과하는 것은 우리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소식들을 추적하고 있는 우리들 몇몇에게 지난 금요일 그것은 명확하여졌다. 지난 금요일 이후 금은 57달러 상승 혹은 4.5% 올랐다. GDXJ주니어 금광 주식 지수는 14% 올랐다. 대조적으로 S&P500 2.6% 올랐다.

 

올해 우리 경제와 시스템에서 일들은 진정 와해되기 시작할 것이다. 근본적인 여건들이 악화되면서 일들은 점점 나아질 것이라는 오웰적인 거짓은 기승을 부릴 것이다. 할 수 있는 것을 즐겨야 한다. 올해 대부분 우리들에겐 생활은 많이 힘들어질 듯 하기 때문이다.

 

출처 :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글쓴이 : 홍두깨 원글보기
메모 :